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제 있었던 유산슬 기자회견 언론사 직캠 어제 있었던 유산슬 기자회견 언론사 직캠

아는 기자님들인데 정말 기자님들 맞으시냐" 라고 되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가세연(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 측이 유산슬의 기자회견을 두고 김태호 PD와 유재석이 논란을 의식해 기획한 것이라고 해석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의혹이 불거지기 전 기획된 것이기 때문이다. 지난 19일 ‘가세연’은 방송을 통해 유재석의 기자회견을 두고 “결혼 발표 이후 처음으로 단독 기자회견을 했다고 한다”며 “얼마나 이례적인 것이냐. 얼마나 급했으면”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걸 김태호 PD가 기획을 했다”며 “김태호가 급한 거다. 유재석 씨도 현장에 와서 알았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가세연



무슨 근거로 이러는지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놀면 뭐하니? 뽕포유'의 기자간담회는 프로그램 콘셉트 상 유산슬(유재석)만 당일에 알았을 뿐, 이미 17일에 모든 일정이 기획된 상태였다. 심지어 MBC 측은 유산슬(유재석)이 기자회견 일정을 알 수 없도록 기자들에게 엠바고 협조를 부탁하기까지 했다. 결국 김태호 PD가 '가세연' 출연자들의 방송을 의식해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는 주장도, 이 때문에 유산슬(유재석)이 당황했다는 주장도 모두 성립할 수 없게 되는 셈이다. '가세연'은 김건모의 성추문 폭로 이후,



유재석이 엉뚱한 것을 밝혔다”라며 “어제 얘기할 때 나와 아는 사람이라고 했는데, 유재석과 나는 연결고리가 없고 전혀 모른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가세연 측은 지난 7월 제기했던 김태호 PD의 탈세 의혹을 다시금 언급했다. 김태호 PD가 자신에게 제기된 탈세 의혹이 부각될 것이 두려워 이날 유산슬(유재석)의 기자회견을 열었다는 주장이다. 뿐만 아니라 가세연 측은 유재석 또한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주가조작 논란 당시



제목으로 진행된 방송에서, 이날 오전 진행된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 촬영과 함께 진행된 유산슬(유재석) 기자회견을 두고 “김태호 PD의 작품이며, 김태호 PD가 유재석에게 짐을 떠넘긴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강용석 변호사는 “유재석은 급한 게 없었지만, 김태호가 급했다”라며 “우리가 언제 유재석을 이야기했나? 한마디도 안했다”고





16일 기자들에게 초청장을 전달했다. 단 방송의 일환으로 꾸며지는 몰래카메라이기에 ‘비밀을 지켜달라’는 당부를 덧붙였다. 그렇기에 기자회견 전에는 해당 사실이 새어나가지 않았고 비밀이 보장됐다. 긴급 기자회견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제작진과 기자들이 사전에 약속한 기자회견인 것이다. 기자회견장에서도 가세연과 관련된 이야기가 아닌 유산슬의 트로트 행보, 유재석의 예능 행보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다. 유재석은 약 2시간 동안 유산슬의 탄생부터 트로트에 대한 진심, 예능을 대하는 자세 등을 진솔하게 털어놨다. 이후 ‘무한도전’, 유재석의 이름이 해당 의혹과





강점들이 꽤 많다. 유재석은 이날 “내가 무언가를 계획하며 사는 스타일은 아니지만~”이라고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PD 마인드’, 즉 기획과 연출력을 가진 예능인이다. 유재석은 “유산슬을 할 때도 처음에는 트로트라는 점에 대해 ‘이게 되겠어’라는 이야기도 나왔지만, 좋은 노래를 만나고, 친근한 느낌에 제작진의 기획 연출력이 합쳐지자 짧은 시간에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트렌드를 만들 능력은 안되지만, 그렇다고 트렌드를 따라갈 생각도





친해지는 데 오래 걸린다. 하지만 한 번 친해지면 정말 재밌는 친구라는 점을 나는 안다. 방송에서도 공식적인 관계만으로 진행하면 무미건조해진다. 호형호제하는 사적인 관계, 말을 조금 심하게, 또는 만만하게 할 수 있는 친한 사이를 방송에서 활용하는 것도 재미를 위해서다. 이 때는 유재석에게 ‘깐족거림’도 볼 수 있다. 그런 관계가 이전에는 박명수였다. 지금 ‘큰 자기’ 유재석에게 그런 관계는 ‘아기 자기’ 조세호다. 이 정도 만으로도 유재석이 방송을 위해 어느 정도 심혈을





김태호 PD에 또 당했다 [ST현장] 중식당의 문을 열고 들어온 유산슬은 수많은 취재진을 보고 헛웃음을 지었다. 그는 "결혼 발표 이후에 단독으로 기자님들을 만나는 건 처음이다" 라며 "중식당에서 하는 것도 처음이고, 제가 모르고 하는 것도 처음" 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이 놀랐는데 이런 일이 처음도 아니고 있는 그대로 현실을 받아드리겠다"며 "몇몇 분은



얼마나 신나고 즐거운 음악인지를 대중에 알리는 계기로 작용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쓱캠] 유산슬 ‘합정역 5번 출구’ 라이브 직캠 / 191219 유산슬 굿바이 콘서트 기자회견 기자회견 분위기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방송인 유재석이 트로트 신인가수 ‘유산슬’로 큰 인기다. ‘무한도전’ 종방후 주춤했던 그의 존재감은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유플래쉬와 뽕포유 프로젝트로 크게 살아났다. 또한 유재석은 tvN 예능프로그램 ‘일로 만난 사이’와 ‘유키즈 온 더 블록’으로 방송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철저히 개별적 존재로 구분하는 제작진의 ‘세계관’을 존중해 ‘유산슬 팬클럽’도 따로 만들었다. 일각에서는 유산슬이 29일 MBC 방송연예대상의 유력한 신인상 후보라는 관측까지 내고 있다. 두 이름을 오가는 유재석도 “나조차 많이 혼란스럽다”고 고백했다. 한 시청자의 성화에 유산슬 사인도 따로 만들었다는 그는 “이런 상황이 신기하고 재미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유재석은 유산슬 활동 덕분에 29년 방송 경력에서도 쉽게 경험하지 못한 일들을 해냈다. 트로트 가수들이 꼭 거친다는 지방 행사, 휴게소 버스킹 공연 등이 그렇다. 그동안 시청자와 가깝게 소통할 기회가 없었던 그는 각종 무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