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마디 하고 오세요. 어제자 홍콩 VS 중국 축구 명장면 맞다 그러보니깐 어제

아우성이다. 김민재는 “아시아가 좁다는 생각은 안 한다. 그동안 유럽팀과 남미팀, 지난달 브라질과 맞붙었다. 특히 유렵팀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이 낮아도 선수 구성이나 수준이 다르다. 브라질의 경우 상위 레벨이더라. 많이 느꼈다”면서, “솔직히 중국 리그에서 외국인 선수들도 잘한다. 확실히 깨달았다. 일부 중국 선수들도 능력이 좋다. 개인적으로 더 큰 무대로 나가서 11명이 다 잘하는 선수, 그런 팀과 뛰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든다. 유럽 갔으면 좋겠다”고 멋쩍게 웃었다. 이어 “이적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게 아니다. 계속 좋은 몸을 만들고 유지해야 한다. 중국에서





했다. 전날 김승대 부상으로 팀 떠나 15일 '소림축구' 중국과 2차전 김문환이 부상으로 벤투호에서 소집 해제됐다. [뉴스1]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3연패에 도전하는 벤투호가 부상 악재로 비상이 걸렸다. 대한축구협회는 13일 "김문환이 오전 훈련 도중 왼쪽 허벅지에 불편함을 호소했다"라며 "검사 결과 왼쪽 허벅지 내전근 부분 파열 진단을 받았다. 치료에 4주가 필요해 대표팀 소집에서 해제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파울루 벤투(포르투갈)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대회 한 경기만 치르고 선수 두 명을 잃었다. 한국은 김승대가 병원 검진 결과 오른쪽





시간까지 경기장 뒷정리를 하고 있었다. 한 자원봉사자에게 일본이 라커룸을 어떻게 썼느냐고 묻자 “청소할 게 없었을 정도로 깔끔했다” 고 밝혔다. 실제 라커룸 안을 들여다보니 정리정돈이 잘된 모습이었다. 특히 일반쓰레기와 재활용을 정확히 구분해놓은 건 인상적이었다. 한일전에 앞서 홍콩과 중국전이 열렸다. “중국 라커룸은 정리할 게 많았다”고 전해 들었다. 일본과 중국의 차이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일본은 2018 러시아 월드컵, 2019 여자 월드컵에서 선수단이 라커룸, 일본 팬들은 관중석을 청소해 전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국제대회, 평가전을 가리지



솔직히 걱정이 좀 되긴 합니다 이제 내년 3월에 월드컵 예선 경기가 또 있을 텐데요 제 이런 걱정이 기우이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스포탈코리아=부산아시아드] 이현민 기자=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수비의 핵 김민재(23, 베이징 궈안)가 유럽 진출 의사를 내비쳤다. 한국은 18일 오후 7시 30분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일본과 2019 EAFF E-1 챔피언십(동아시안컵) 남자부 3차전서 황인범의 환상 골로 1-0 승리를 챙겼다. 대회 3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아시아 강호임을 증명했다. '한반도 다이크' 김민재가 공수 모든 면에서 두드러지는 활약을 펼치며 한국을 정상으로 이끌었다.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동아시안컵은 국제축구연맹(FIFA) 지정 A매치 주간이 아닌 때 치러져 각국이 국내파 선수 점검무대로 여겨왔던 대회였는데, 이번엔 참가국들의 주변 정세와 맞물려 어느 해보다 치열해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송정근 기자 축구협회 관계자는 26일 “동아시안컵을 앞두고 만일의



참가하지 않았던 대회였습니다만 그나마 우리 나라는 1군에 비교적 더 가까운 상태였고 일본과 중국은 완전 2군이나 3군 정도의 레벨이었습니다 즉 평소의 일본과 중국을 상대할 때보다는 더 손쉽게 꺾어야만 했었다는 겁니다 홍콩전은 세트 피스로만 2골을 넣고 이겼습니다 이 때는 경기력도 최악이었습니다 의미 없는 백패스나 횡패스만 주고 받으며 단순히 점유율만 높았던 경기였고 공격시 특별히 언급할 만한 좋은 장면이 거의 없다시피 했습니다 되려 홍콩보다 강한 중국전 일본전에서는



브라질전을 제외하고는 다 상대적 약체들만 상대했었는데요 그 당시에도 이번처럼 1골차로 간신히 승리하거나 비겼었죠 결국 이번 동아시안컵 역시 많은 축구 팬들이 벤투 호를 보며 느끼는 답답함이나 걱정을 없애지 못한 대회였습니다 약체들은 확실히 이겨 주고 강팀을 상대로도 비록 지더라도 평소 갈고 닦은 무기를





폐 타박상 진단을 받고 12일 대표팀을 떠났다. 김승대는 지난 11일 홍콩과의 1차전에서 상대 골키퍼와 충돌했다. 한국은 15일 중국과 2차전을 치른다. 중국은 일본과 1차전에서 거친 플레이로 '소림축구'라는 별명을 얻었다. 부산=피주영 기자 akapj@joongang.co.kr [스포탈코리아=부산아시아드] 이현민 기자= 숙명의 한일전에서 패했지만, 일본축구대표팀의 청소 명성은



캐롤 역시 “우리가 중국을 욕한 것도 아니지 않나. 나쁜 문구가 써 있는 것도 아닌데 왜 입장을 막는지 이해할 수 없다”라며 불만을 표했다. 홍콩 팬들은 경기 시작 10분 전까지도 홍콩 팬들은 크게 구호를 외치고 항의하며 게이트 밖에서 입장을 기다리다가 경기 시작





"상황이 여의치 않게 흘렀다"면서 "자세한 사항은 내일 기자회견 때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남자 대표팀 일시 대진 및 결과 장소 중계정보 중계/영상 12월 10일 (화) 오후 7:30 중국 vs 일본 부산구덕경기장 SPOTV , SPOTV NOW - 12월 11일 (수) 오후 7:30 대한민국 vs 홍콩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 MBN - 12월 14일 (토) 오후 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