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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했다. 이처럼 방탄소년단은 아시아를 넘어서 미주, 유럽 등의 서구 문화권까지 한류의 영역을 확대했으며, K팝에서 나아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까지 끌어내고 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양준일에 대한 폭발적 반응이 그칠줄 모르고 있다. JTBC 예능 '슈가맨3' 출연은 신의 한 수가 됐다. 가수 양준일은 활동 중단 18년 만에 아이돌 부럽지 않은 팬덤을 확보, 제1의 전성기를



송가인(14표), 잔나비와 악동뮤지션(각 7표) 등이 이었다. 엑소와 장범준, 아이유, 있지, 남우현, 벤, 태연을 꼽은 관계자들도 있었다. 그도 그럴 것이 방탄소년단은 대단한 활약으로 전세계 K팝 열풍을 일으키며 역사를 다시 써내려갔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이뤘던 수많은 성과들을 또다시 뛰어넘으며 '현재진행형'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반짝 인기에 그치지 않고 팬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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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극했다. 1, 2부로 나눠 올라온 ‘이육대’ 유튜브 동영상의 총 조회수는 200만 회를 넘어섰다. 하재근 대중문화평론가는 펭수가 “뭔가 좀 조악하고 허술해보여 주류는 아닐 것 같은 ‘B급 캐릭터’”라는 점을 인기 비결로 꼽았다. “유희 자체를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젊은 세대들에게 ‘놀만한 거리’를 제공해준 셈이 됐다”는 것이다. 김헌식 평론가도 “펭수 속에 사람이 있는 것을 모두 ‘알면서 모르는 척’하면서 캐릭터 자체로 소비하며 즐기고 있다”며 “무대본·무연출의 예측 불가능한 전개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재미를 더한다”고 말했다. 초고속 스타 된 EBS 연습생 위아래 안 가리는 파격 언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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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에 팬미팅이 추진됐고, 급기야 단 하루 열리는 팬미팅은 빠른 속도로 전 석 매진을 기록했다. ‘뉴스룸’에서도 이같은 ‘양준일 신드롬’을 한차례 언급한 바 있다. 지난 9일 앵커브리핑으로 양준일을 향한 과거와 오늘의 시선을 다루기도. 당시 “또 다른 양준일이 등장한다면 과연 세상은 선뜻 환영의 불을 켜줄까”란 질문을 건넸던 손석희 앵커는 양준일과 이번 만남에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연예계 관계자들이 뽑은 2019 최고의 가수·K팝 브랜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 우주스타 하려나봐 SBS 인기가요는 최-신 기술을 많이 사용했다면 KBS는





설명했다. 펭수의 출발은 초등생용이었지만 열광적인 반응은 2030에서 나왔다. 이 PD는 “펭수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중 만 18∼34세 비율이 70% 정도”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어렵게 취업을 해서도 수직적인 위계 구조에 눌려 어깨 펴고 살기 힘든 2030들이 쫄지 않고 당당하게 자기 의사표현을 하는 펭수에 대리만족을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시청층 변화에 따라 방송 시간도 바뀌었다. EBS는 올 가을개편에서 원래 오후 6시대 ‘보니하니’의 한 코너로 방송됐던 ‘자이언트 펭TV’를 별도 프로그램으로 독립시켜 금요일 오후 8시30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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