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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 재방보는데 이연수씨 ㄷㄷㄷ 15년전 싸이월드시절 이연수가 올린 사진.jpg 이연수씨 진짜 너무 예쁘네요... 라디오스타

발표했습니다. 개편의 주된 내용으로는 △마일리지 복합결제 도입 △마일리지 적립률 변경 △항공 보너스 사용 간 마일리지 공제 기준 변경 △우수 회원 등급 명칭 및 혜택 변경 등입니다. 제도 개편을 받아들인 소비자들은 사실상의 ‘개악 선포’라며, 크게 반발하고 있는데요. 스카이패스 제도를 개편하며 대한항공은 소비자들의 반발을 어느 정도 예상했을 겁니다. 그럼에도 대한항공이



현재의 상황은 두 항공사가 자초한 측면이 크다. 고용진 의원실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두 항공사가 2016년부터 2019년 8월까지 카드사 17곳에 마일리지를 팔아 거둔 수익만 1조8079억원에 이른다. 마일리지 탓에 부채 부담이 커지는 와중에도 카드회사에 마일리지를 팔아 과잉 공급을 부추긴 것이다. 황용식 세종대 경영학과 교수는





항공권 마일리지 유효기간 10년이 도래해 자동으로 만료된 분이 적용됐다는 점, 유효기간 도래 전 마일리지 소모를 적극적으로 독려한 대한항공의 프로모션 덕분입니다. 마일리지 부채는 실제 돈으로 갚아야 할 부채는 아닙니다. 고객이 마일리지를 소모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부채입니다. 다만, 기업의 입장에선 상당히 껄끄러울 수밖에 없는 것은 사실입니다. 마일리지를



인도네시아 휴양지 발리(덴파사르)는 올해 연말까지 전체 출발편 가운데 비즈니스 보너스 좌석이 남아있는 날짜가 열흘 남짓입니다. 뉴욕, 파리 등 장거리 주요노선도 긴 연휴나 휴가철에는 상위등급 좌석을 찾아보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예약수요가 밀려들자 대한항공은 어제(6일)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할 때 좌석을 미리 점유해둘 수 있는 '나중에 구매하기' 기능을 다음 달 6일부터 폐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회원들이 다급하게 여러 일정을 점유하면서





싹부터 없애겠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마일리지 항공권 구매를 기존의 지역 구분에서 거리 구분으로 바꿨습니다. 몇몇 구간은 마일리지 사용 금액이 감소했지만, 거리 구분으로 바뀌며 대부분의 구간의 마일리지 사용 금액이 올랐습니다. 이 또한 마일리지 소진을 빠르게 유지하겠다는 기조 같습니다. 제도 개편의 또 다른 이유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영향도 없잖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정위는 지난 9월 항공사의 일방적인 약관 변경에 따른 마일리지 유효기간 운영은 약관법 위반 소지가



83% 인상돼 아예 2배에 가깝습니다. 특히, 등급이 높아질수록 인상률도 높은데 이번 개편의 초점이 노선별 거리보다 사실상 좌석 등급에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와 퍼스트 좌석의 공제 비율을 대폭 높여서 기존보다 훨씬 많은 마일리지를 쓰도록 한 것입니다. 기존 공제표에서 비즈니스는 일반석의 1.5~1.8배, 퍼스트는 일반석보다 2.2~2.3배 많은 마일리지를 내면 발권할 수 있었는데, 개편 후에는 비즈니스와 퍼스트좌석 발권에 각각 2배, 3배 많은 마일리지를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공정위는 지난 2003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마일리지 혜택을 축소하면서 기존 회원의 마일리지에 소급 적용한 것이 약관법을 위반했다며 시정명령을 내린 바 있습니다. 당시에는 대한항공이 개편안을 발표하면서 3개월의 고지기간과 6개월의 유예기간만 두기로 해 기존 회원에게 너무 짧은 것이 문제가 됐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내년 3월까지 약 13개월의 유예기간을 둔 다음 4월부터 시행하기로 해 공정위가 제재에 나설지는 미지수입니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복합결제 도입 외에 ▶마일리지 양도·판매 허용 ▶유효기간 적용 중단 등을 요구하고 있다. 허희영 항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는 “해외 항공사의 경우 대부분 2~3년마다 마일리지가 소멸되는 반면 국내 두 항공사는 30여 년간 누적된 마일리지 금액이 3조원에 이른다”며 “항공사의 재무구조에 위협 요인이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대한항공의 개편안과 외국 항공사들이 실시하고 있는 마일리지 제도를 비교해 보면 전반적으로 대한항공의 마일리지가 소비자에게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물론



15년전 싸이월드시절 이연수가 올린 사진.jpg 대한항공이 스카이패스 제도를 개편한 속사정 여자나이 50? [라디오스타] 권일용 “연쇄살인범 정남규, 살인 얘기하며 화사한 웃음...소름" 다음 여배우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라디오스타 이연수씨 엄청 동안이네요 이연수씨 진짜 너무 예쁘네요... 연예인 결혼발표 꿈 이건 뭘까요? 어제 라스 꼭 다시보기로 보세여 라스 재방보는데 이연수씨 ㄷㄷㄷ 항공 마일리지 허공에 날릴 판…뿔난 고객들, 소송



하지만 개편안이 나온 이후 소비자들의 반응이 심상치 않습니다. 일부에서는 공동으로 공정위 신고와 피해구제 소송을 진행하자는 움직임도 나오고 있습니다. 공정위는 지난달 말 대한항공 측에 구두로 "소비자의 불만을 고려해달라"고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편의를 높인다는 개편안이 왜 소비자의 화를 불렀을까? 문제가 된 개편안을 들여다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새로 도입하는 마일리지 복합결제를 제외하고 소비자에 유리한 내용은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양의 탈을 쓴 늑대'…마일리지 공제표, 인기 지역·좌석만 올랐다 새 마일리지 사용기준은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유럽, 북미 등 지역별로 적용하던 기준을 운항 거리별로 1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