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히 내놓은 3만원대 저가 요금제는 1.3GB~1.5GB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반면 6만원대 후반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은 100GB~150GB에 이른다. 저가 요금제와 고가요금제의 금액 차이는 2.1배이지만, 제공되는 데이터의 양은 최대 115배 가량 차이가 나는 셈이다.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은 시행령에 있는 운전자 알선 가능 범위를 법률에 직접 명시하는 법안이다. 특히 11인~15인승 승합자동차를 임차할 때에는 단체관광이 목적인 경우에만 운전자를 알선할 수 있도록 해서 렌터카 운전자 알선 범위를 명확히 규정하고 있다. 김경진 의원은 “현행법만으로도 타다의 택시 영업은 명백히 불법이지만, 정부가 이를 방치하자 타다는 자신들의 서비스를
불법 확정인 것이에요 백분토론 단상.. 김 의원은 "상징물에 나와 있는 '조민'은 '전북대 조민 교수님'일 가능성이 크다"며 "KIST 측의 책임 있는 해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1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KIST 상징 조형물에 조 장관 딸
애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은 삼성전자 68%, LG전자 17%, 애플이 14%를 차지하고 있다. 점유율 대비 민원은 애플이 가장 높은 셈이다. 특히 애플의 품질·AS 관련 소비자 불만이 가장 심각했다. ... 김경진 의원은 “삼성전자와 애플의 시장 점유율이 약 4.8배 차이나는 것을 고려할
그러면서 “소비자들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인 AS를 외주업체에만 맡겨 놓고 모르쇠로 일관하는 애플의 태도는 국내 소비자들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이번 국정감사 때 이러한 문제점을 강하게 질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 지난 11일 타다를 금지하는 ‘타다 금지법’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의된
막고, 표현의 자유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입법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최 입법조사관은 "국내법상 불법정보의 범주가 매우 광범위하기 때문에 불법정보의 범위가 적정한가 하는 점에 대한 입법적 검토가 필요하다"면서 "국내법상 불법정보에 대한 제재 절차에 국가기관이 개입하는 것이 합당한지에 대한
주장했다. 이어 "차단 대상 정보의 차단 사유와 법적 근거 및 범위 등을 국민에게 끊임없이 설명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국민의 법감정을 고려해 차단 대상 정보의 성격과 차단 필요성에 따른 차단의 정도 차별화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 최진응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은 정부의 광범위한 접속 차단을
마치 합법인 양 주장해 국민들을 호도하고 있다”며 “타다 측 주장의 근거가 되고 있는 시행령 규정을 상위법에서 바로잡고 법의 취지를 명확히 함으로써, 타다의 억지 주장에 대한 싹을 자르고자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타다의 영업 행태는 모법과 시행령을 위반한 명백한 불법”이라며 “실제 운행
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민원이 삼성전자나 LG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보다 훨씬 많다는 뜻”이라며 “특히 품질과 AS 서비스 부분에 불만이 높다는 것은 국내 소비자들이 권리를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는 말과 같다”라고 지적했다. 상황이
불만이 타사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의원은 “아이폰 사용자들은 서비스센터를 찾기도 힘들 뿐 아니라 애플 본사의 외주업체 관리 소홀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라며 “최근 몇 년간 지적되어 온 수리절차 간소화나 수리비 공개 등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글로벌 기업 애플의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비판했다.